티스토리 뷰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 오일장

곡성에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을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색이 있는 시장으로 날짜가 맞는다면 즐거운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1.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 장날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은 3일, 8일에 장이 섭니다. 따라서 매월 3일, 8일, 13일, 18일, 23일, 28일에 장이 섭니다. 해당 날짜에 곡성을 방문하신다면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 오일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2. 주소 및 전화

주소: 전남 곡성군 곡성로 859

전화: 061-363-9002

3. 특산물

농수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식재료들이 있습니다. 능이버섯, 송이버섯과 같은 산나물도 보실 수 있고 멜론과 같은 과일도 사실 수 있습니다.

피창이라고 하는 순댓국도 유명합니다. 순대지만 안에 돼재피를 넣은 피순대입니다. 선지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곡성 관광지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만 즐기기보다 인근 관광지도 같이 즐기면 좋습니다. 같이 코스를 짤 수 있는 관광지 정리하였습니다.

1) 섬진강기차마을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이라는 이름에서처럼 인근에 섬진강기차마을이 있습니다. 약 1km 정도 떨어진 곳으로 걸어서 가셔도 20분 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는 기차들도 구경하시고 기차마을에 장미공원도 있습니다. 다양한 장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꼭 섬진강기차마을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섬진강변 철쭉길

아름다운 철쭉을 따라 걷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섬진강변 철쭉길을 추천드립니다. 만개시기는 4월과 5월입니다. 아름다운 철쭉을 즐기시면 선선한 날씨에 산책하기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는 전남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877입니다.

3) 대황강 출렁다리

대황강의 경관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대황강 출렁다리 추천드립니다. 관광목적으로 건설된 다리입니다. 애초에 목적이 관광이다 보니 관광을 고려하여 만들어졌을 것 같습니다. 한 번쯤 방문하셔서 다리 건너보면 좋겠네요.

주소: 전남 곡성군 죽곡면 태평리 783

5.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 오일장 정리

위에 언급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표로 한눈에 보시고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 오일장
장날 매월 3일, 8일
주소 및 전화 전남 곡성군 곡성로 859
061-363-9002
특산물 각종 산나물
피창 순대국
인근 관광지 섬진강 기차마을 도보 20분 이내
섬진강변 철쭉길 차로 10분
대황강 출렁다리 차로 25분

6. 각종 오일장 전통시장 정보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 외 다른 오일장이 궁금하신가요? 개별 오일장과 전국 장날 정보를 정리한 바로가기입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바로가기 참고하세요. 많은 오일장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오일장 전통시장 정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