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옥천재래시장 오일장

충북 옥천군에서 열리는 옥천재래시장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옥천군 인근 방문하시는 분들 중 장 서는 날과 맞는다면 오일장 방문하면 좋을 것 같네요.

1. 옥천재래시장 오일장날

옥천재래시장은 5일, 10일, 15일, 20일, 25일, 30일에 열립니다. 5일과 10일에 열리는 장입니다. 참고로 오일장날에만 열리는 것은 아닙니다. 상설시장으로 평소에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2. 옥천재래시장 위치

주소: 충북 옥천군 옥천읍 금구리 5-14

3. 옥천재래시장 특징

이제 전국에서 물건을 편하게 살 수 있어 옥천재래시장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물건이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생필품 위주의 장이었다면 현재는 과일, 채소 등도 판매한느 장이 되었습니다. 축산물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4. 옥천 관광지

옥천재래시장만 보기 위해 옥천을 드리기에는 일정이 너무 많이 남습니다. 따라서 옥천재래시장도 구경하시고 인근 관광지도 같이 구경하는 일정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옥천에 있는 관광지 정보 공유드립니다.

1) 장령산 자연휴양림

옥천군 군서면 장령산로 519에 장령산 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자연환경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호텔보다 휴양림에서 숙박을 원하신다면 장령산 자연휴양림 추천드립니다. 숲나들e 사이트에서 숙박 예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연휴양림 예약은 특정 날짜에 예약이 열립니다. 따라서 일정을 미리 잡으셨다면 역산하셔서 객실 열리는 날 확인하시고 그 시간에 맞춰 접속하시고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경쟁률이 높은 편입니다.

2) 금강유원지

옥천군 동이면 조령리 790-14에 금강유원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멋진 경치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금강에서 수상스키, 오리배도 탈 수 있습니다. 경치도 즐기시고 액티비티도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수생식물학습원

옥천군 군북면 방아실길 255에 있습니다. 수생식물학습원은 대청호에 있습니다. 대청호 한복판에 있으며 천상의 정원이라고 불립니다. 각종 수생식물을 보실 수 있고 경치도 즐기실 수 있는 곳입니다. 자녀가 있으시다면 체험도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적 차원에서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5. 전국장날표

옥천군 외 전국 다른 지역의 오일장이 궁금하신다면 전국장날표 바로가기 추천드립니다. 아래 이동하시면 전국 오일장이 언제 열리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국장날표 바로가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