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주중앙시장 오일장

경북 상주에 상주중앙시장 오일장 정보입니다. 방문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 정리하였습니다.

1. 장 서는 날

상주중앙시장은 2일, 7일, 12일, 17일, 22일, 27일에 장이 섭니다.

2. 특산물

상주하면 곶감이 유명합니다. 상주중앙시장에서도 특산물로 곶감과 고사리가 있습니다. 상주중앙시장은 과거에는 쌀과 누에고치도 유명하였습니다.

3. 주소 및 전화

주소: 경북 상주시 중앙시장길 1-7

전화: 054-535-7443

4. 근처 관광지

1) 성주봉자연휴양림

성주봉자연휴양림을 예약하신다면 숙박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성주봉자연휴양림에서 숙박을 하고 상주중앙시장 구경 오면 좋은 코스가 될 것 같습니다. 차로 약 35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2) 상주자전거박물관

특색 있는 박물관을 원하신다면 상주자전거박물관을 추천드립니다. 상주자전거박물관은 국내 유일한 자전거 박물관입니다. 자전거 취미이신 분들께는 한 번쯤 방문하면 좋은 곳입니다. 상주중앙시장에서 차로 20분 정도면 갑니다.

3) 경천대

낙동강변에 위치한 경천대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경천대는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관광코스가 있습니다. 인공폭포, 유래비 ,황토길 및 돌담길, 전망대, 경천대, 목교, 촬영장, 출렁다리, 구름다리, 육각정자, 인공폭포를 도는 코스입니다. 

경천대 국민관광지라고 검색하셔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중앙시장에서 20분 안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장각폭포

자연경관을 더 즐기시고 싶은 분들께 장각폭포를 추천드립니다. 속리산에 있는 장각폭포를 가시면 멋진 폭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단, 차박과 캠핑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5. 추가 오일장 정보 모음

상주중앙시장 외 다른 오일장 정보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오일장 모음 바로가기 공유드립니다. 해당 바로가기로 이동하시면 개별 오일장 정보와 장 서는 날 기준으로 정리한 포스팅도 볼 수 있습니다. 오일장에 관심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추가 오일장 정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