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산시장 오일장

전북 완주군에 열리는 고산시장 오일장입니다. 완주군에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날짜를 맞춰서 오일장도 같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방문하시기 전에 필요한 정보 공유드리겠습니다.

1. 고산시장 오일장날

4일, 9일이 고산시장 장날입니다. 따라서 4일, 9일, 14일, 19일, 24일, 29일에 장이 섭니다. 기왕 완주에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날짜 맞추셔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고산시장은 상설시장이기도 합니다. 오일장 날짜에 맞추시지 않더라도 시장이 완전히 안 열리는 것은 아닙니다.

2. 고산시장 위치 및 전화

주소: 전라북도 완주군 고산면 남봉로 134

전화: 063-262-0119

3. 특산물

완주 지역은 생강, 배, 감, 표고 버섯, 대추, 포도, 딸기가 있습니다. 고산시장 방문하신다면 특산물을 한 번씩 맛보시고 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인근 관광지

고산시장을 방문하시면서 인근 관광지도 같이 보면 좋습니다. 일정에 포함하여 같이 즐길 수 있는 관광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고산자연휴양림

자연휴양림을 산책하면서 자연을 즐길 수 있으면서 동시에 숙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숲나들e 사이트에서 원하시는 날짜 선택하시고 예약을 시도해 보세요. 머무시는 날짜 중에 고산시장 오일장도 겹치게 잡는다면 자연도 즐기고 오일장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산시장 오일장에서 고산자연휴양림까지 차로 10분이 안되는 거리입니다. 예약은 "숲나들e"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가시면 원하는 자연휴양림 누르시고 날짜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2) 대아수목원

갖가지 꽃과 식물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대아수목원 추천드립니다. 수목원에 들르셔서 식물들을 감상하시고 저수지를 드라이브하셔도 좋습니다. 고산시장에서는 차로 20분이면 도착가능합니다.

3) 송광사 벚꽃길

만약 봄에 완주를 방문하신다면 송광사 벚꽃길을 추천합니다. 드라이브로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길을 따라 송광사로 가실 수 있습니다. 사찰에는 많은 문화재가 있어 아이와 함께 역사도 즐길 수 있습니다.

4) 비비정

고산시장을 오후에 즐기시고 이동하실 곳을 찾는다면 비비정 추천드립니다. 비비정의 정은 정자를 의미합니다. 높은 곳에서 아래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비비는 "비"자가 들어가는 두 사람의 이름에서 따왔습니다.

석양과 함께 만경강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가 질 때 맞춰서 방문하시면 멋진 풍경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5. 더많은 오일장

다른 오일장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오일장 정보를 모아둔 바로가기 공유드리겠습니다. 가셔서 개별적인 오일장 정보와 장이 서는 날 기준으로 구분한 포스팅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많은 오일장 정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