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함덕오일시장

제주도 방문하신 분들 중 날짜가 맞고 시간이 되신다면 함덕오일시장 방문하면 어떨까 합니다. 제주도에는 10개의 오일장 중 하나인 함덕오일시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함덕오일시장 장날

함덕오일시장은 1일과 6일에 서는 장으로 매월 1일, 6일, 11일, 16일, 21일, 26일에 장이 섭니다.

2. 함덕오일시장 위치

제주시 조천읍 함덕 16길 15-13

3. 특징

제주도에는 큰 오일장도 있습니다. 그에 비해 함덕오일시장은 큰 장은 아닙니다. 상대적으로 수수한 오일장이고 장이 접는 시간이 빠른 편입니다. 따라서 오후 늦게 방문하셔서 볼 계획보다는 조금 일찍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4. 함덕 관광지

함덕오일시장에만 온전히 즐기시기보다는 인근 관광지도 같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까운 관광지도 추천드립니다.

1) 함덕해수욕장

함덕이라는 이름이 들어가서 아셨을 수도 있습니다. 함덕오일시장 인근에 함덕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물이 맑은 편이라 스노클링을 즐기게 좋습니다. 함덕해수욕장에 숙소가 있으시다면 바다에서 놀다 함덕오일시장을 같이 즐기면 좋은 계획이 될 것 같습니다. 걸어서 5분 안으로 갈 수 있습니다.

2) 서우봉

함덕해수욕장과 같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서우봉은 꽃들이 심어져 있어 감상하면 걷기 좋은 곳입니다. 둘레길과 산책길이 있어 꽃과 함께 걸으시면 행복할 것 같습니다. 경치가 좋은 곳으로 방문하시기 전에 전화 문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관광정보센터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주관광정보센터 전화: 064-740-6000

함덕해수욕장에 숙소를 잡으시면 함덕오일시장과 서우봉을 같이 즐기기에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5. 다른 오일장 정보

제주도에 있는 다른 오일장 정보도 관심 있으시다면 정리한 포스팅이 있습니다. 아래 바로가기 참고하셔서 제주도 다른 지역에 있는 오일장 정보 참고하세요.

제주도 오일장 정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