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호시장 오일장

경북 김천시에 열리는 감호시장 오일장 정보입니다. 김천에 방문하시고 장 서는 날과 맞다면 방문 추천드립니다. 감호시장 정보 공유드리겠습니다.

1. 감호시장 오일장 날짜

감호시장은 5, 10일이 장 서는 날입니다. 따라서 한 달 중에 5일, 10일, 15일, 20일, 25일, 30일에 장이 섭니다.

2. 감호시장 위치

경북 김천시 아랫장터 5길 31-2

3. 특징

과거에 매우 큰 장이었으나 시간이 흐름에 따라 쇠락하였습니다. 농산물, 건어물 등을 취급합니다. 과거에 굉장히 큰 시장이었으나 안타깝습니다. 나름의 특색을 찾아 다시 한번 부흥하기를 바랍니다.

4. 인근 관광지

1) 직지문화공원

감호시장 인근에 차로 20분 거리에 직지문화공원이 있습니다. 방문하신다면 산책도 하실 수 있고 음악분수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방문하신다면 다양한 문화유산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직지문화공원 관련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바로가기 공유드리겠습니다.

주소: 경북 김천시 대항면 운수리 31-1

2) 수도산 자연휴양림

감호시장에서 차로 약 40분 거리에 수도산 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숙소를 수도산 자연휴양림에 얻으셨다면 차로 감호시장을 구경하고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도산 자연휴양림에서는 자연을 만끽하시면서 산책하시고 숙소로 머무실 수 있습니다. 숲나들e 사이트에서 원하는 날짜에 숙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경쟁이 치열합니다. 숲나들e 사이트 바로가기도 공유드리겠습니다.

3) 연화지

감호시장 인근 교동에 연화지라는 저수지가 있습니다. 저수지를 따라 산책하기도 좋고 봄에 벚꽃이 만개하는 곳입니다. 밤에는 야경도 뛰어납니다. 봄철에 방문하신다면 감호시장과 연화지를 같이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5. 바로가기 모음

위에서 설명드린 곳들 중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 바로가기 참고하세요. 위에 설명드린 정보들 중에는 시기에 따라 조금 변경이 된 것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방문하시기 전에 별도로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직지문화공원 바로가기입니다.
수도산 자연휴양림 예약을 위한 숲나들e입니다.

추가로 다른 개별적인 오일장과 전통시장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일장 전통시장 바로가기 공유드립니다. 바로가기 이동하셔서 다양한 전통시장 정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일장 전통시장 바로가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