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도 원주 민속풍물시장

강원도 원주에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날짜가 맞을 때 민속풍물시장을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민속풍물시장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참고하세요.

1. 원주 민속풍물시장 위치

도로명: 강원 원주시 풍물시장길 30 (지번 평원동 134-1)

2. 장 서는 날

2일, 7일, 12일, 17일, 22일, 27일입니다. 2일과 7일에 장이 섭니다.

3. 특산물

원주 일대에는 미꾸라지가 잡힙니다. 원주에서 잡은 미꾸라지를 이용한 추어탕이 특산물입니다. 민속풍물시장 방문하셔서 추어탕 한 그릇 드시고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장날이면 그 밖에 다양한 물건들을 가지고 상인들이 시장을 찾습니다. 시장을 방문하셔서 이것저것 구경도 하시고 맛있는 추어탕 한 그릇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이용시간

08:00 ~ 22:00

5. 교통편

1) 버스 이용 시

원주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하셔서 방문하시려면 버스로 대략 20분 정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택시를 이용하신다면 좀 더 단축된 경로로 10분 정도면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원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민속풍물시장까지 가는 경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민속풍물시장까지 (네이버지도)

2) 자차 이용 시

차로 민속풍물시장을 방문하신다면 민속풍물시장 가장 가까이에 매일주차장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인근에 원주천둔치주차장도 괜찮습니다. 장날 복잡할 것을 예상하셔서 여러 곳 알아두셨다가 만차라면 이곳저곳 이동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민속풍물시장 인근 주차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민속풍물시장 인근 주차장 (네이버지도)

6. 민속풍물시장 인근 관광지

1)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케이블카를 타고 정선의 멋진 경치를 감상하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민속풍물시장에서 그리 멀지 않습니다. 차로 대략 20분 정도면 가실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이 휴무입니다. 강풍과 같이 기상이 안 좋은 날에 운행을 하지 않습니다. 이용시간은 10시부터 16시까지입니다. 여러 가지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가 결정되니 방문하시기 전에 전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락처: 033-560-3467

주소: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41-35

민속풍물시장에서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까지 경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민속풍물시장부터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까지 (네이버지도)

2) 정선 양떼목장

아이들과 같이 여행하신다면 동물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양떼목장에서 양들을 보시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정선에는 양떼목장이 있습니다. 방문하셔서 좋은 추억 남기시길 바랍니다. 차로 대략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운행시간은 9시부터 오후 5시 반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6천 원, 어린이 4천 원입니다.

주소: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오반동길 470 (네비 검색은 "정선 양떼목장"으로 하셔도 됩니다)

민속풍물시장에서 정선 양떼목장까지 경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민속풍물시장에서 정선 양뗴목장까지 (네이버지도)

3) 정선 레일바이크

레일바이크를 타시면서 주변 경치를 감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선에는 레일 바이크가 있습니다. 별도 휴무일이 없고 하절기와 동절기 운행 시간이 다릅니다.

하절기는 08:40부터 16:40까지입니다.

동절기는 08:40부터 14:50까지입니다.

주소: 강원도 정선군 노추산로 745

차로 대략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민속풍물시장에서 정선레일바이크까지 경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민속풍물시장에서 정선레일바이크까지 (네이버지도)

강원도 정선 민속풍물시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선 여행을 계획 중이시고 날짜가 맞다면 풍물시장도 방문하셔서 좋은 추억 남기시길 바랍니다. 정선에는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꼭 방문하셔서 좋은 경치들도 많이 감상하세요.

정선 민속풍물시장 외에 다른 오일장 관심 있으시다면 날짜별로 정리된 포스팅 공유드립니다.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1일, 6일 오일장

 

1, 6일 전국5일장날

1, 6일 전국5일장날 1일 6일 전국5일장날 정보 공유 전국에 있는 1일, 6일날 서는 장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적지 않은 시장이 있기 때문에 모든 시장을 나열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최

mr-momm.tistory.com

2일, 7일 오일장

 

2,7 일 전국5일장날 오일장 각 도 광역시 오일장 정보

2, 7일 전국5일장날 오일장 2일 7일에 여는 각 도별, 광역시별 오일장 정보 공유 2일과 7일에 서는 지역별 오일장 정보를 공유드리겠습니다. 지역별로 구분하였습니다. 원하시는 지역으로 각 항목

mr-momm.tistory.com

3일, 8일 오일장

 

3, 8일 장날 전국5일장날 오일장 시도별 정보

3, 8일 전국5일장날 장날 3일 8일에 여는 각 도별, 광역시별 오일장 정보 공유 3일과 8일에 열리는 각 시도 별 오일장 정보를 공유드리겠습니다. 도 기준, 시 기준으로 묶어서 열리는 오일장 정보를

mr-momm.tistory.com

4일, 9일 오일장

 

4일 9일 장날 전국5일장 오일장 정보

4일 9일 전국5일장날 4일 9일에느 여는 전국오일장 정보 공유 4일과 9일에 전국에서 어떤 장이 열리는지 정보 공유드립니다. 광역시와 도 기준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순서는 경기도, 강원도, 대

mr-momm.tistory.com

5일, 10일 오일장

 

5일 10일 전국5일장 오일장서는 정보

5일 10일 전국5일장날 5일과 10일에 서는 오일장 정보 공유 많은 분들 헛걸음하시지 않게 5일과 10일에 전국에 어떤 장이 서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문 내용 시작 전 아래 관심 항목이 있으시다

mr-mom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