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9일 서는 대화 5일장

대화5일장은 강원도 평창에 있습니다. 평창 지역을 방문하실 분이라면 날짜가 맞고 시간이 되신다면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화5일장 관련 정리된 정보입니다. 참고하세요.

1. 대화5일장 주소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대화 3길 41

2. 대화5일장 장 서는 날

대화5일장은 4일과 9일에 서는 장입니다. 따라서 한 달 중 4일, 9일, 14일, 19일, 24일, 29일에 장이 섭니다. 평창 지역에 이 날짜에 방문하실 일이 있다면 대화5일장 가면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5일장이 말씀드린 날에 선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상설시장이므로 이 날짜가 아니더라도 대화전통시장 방문하셔서 물건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오일장 날에는 더 많은 상품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3. 대화5일장 먹거리

다양한 먹거리가 있습니다. 올챙이국수, 국밥, 메밀전과 다양한 분식류가 있습니다. 시장 구경하시면서 즐기기 좋은 음식들인 것 같습니다. 먹음직스러운 음식들 보시고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교통

시외버스 이용 시

대화시외버스터미널에서 내리셔서 걸어서 갈 수 있습니다. 약 300m 거리고 걸어서 3분 정도라면 대화5일장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대화시외버스터미널에서 대화5일장까지 거리를 나타낸 지도입니다.
강원도 평창 대화5일장 시외버스터미널부터 시장까지 (네이버지도)

자차 이용 시

대화전통시장입구주차장이라고 검색하시면 가까운 주차장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주차하시고 둘러보시면 됩니다.

 

5. 근처 관광지

대화5일장을 보시고 근처 다른 관광지도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효석문학관

"메밀꽃 필 무렵"의 작가이신 이효석 선생님의 이효석문학관이 근처에 있습니다. 선생님의 원고와 사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교과서에 봤던 작품이고 책을 읽고 관심 있으셨던 분이라면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효석달빛언덕을 개장하였습니다. 메밀꽃 필 무렵에 등장하는 달빛의 상징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예술 체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방문하셔서 이것도 즐겨보시면 될 것 같네요.

대화5일장에서 차로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대화5일장에서 이효석문학관까지 거리를 나타내는 지도입니다.
대화5일장에서 이효석문학관까지 (네이버지도)

발왕산기스카이워크

주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대화5일장에서 차로 40분 정도 걸립니다. 발왕산기스카이워크 방문하시면 케이블카로 정상 이동가능합니다. 거기에서 확 트인 시야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대화5일장을 둘러보시면 맛있는 음식들을 드시고 인근 여행지까지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역마다 시장의 특색이 있으니 다른 시장과 비교하여 대화5일장만의 정취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전국의 오일장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날짜 기준으로 정렬한 오일장 정보 공유드립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참고하세요.

1일, 6일 오일장

 

1, 6일 전국5일장날

1, 6일 전국5일장날 1일 6일 전국5일장날 정보 공유 전국에 있는 1일, 6일날 서는 장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적지 않은 시장이 있기 때문에 모든 시장을 나열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최

mr-momm.tistory.com

2일, 7일 오일장

 

2,7 일 전국5일장날 오일장 각 도 광역시 오일장 정보

2, 7일 전국5일장날 오일장 2일 7일에 여는 각 도별, 광역시별 오일장 정보 공유 2일과 7일에 서는 지역별 오일장 정보를 공유드리겠습니다. 지역별로 구분하였습니다. 원하시는 지역으로 각 항목

mr-momm.tistory.com

3일, 8일 오일장

 

3, 8일 장날 전국5일장날 오일장 시도별 정보

3, 8일 전국5일장날 장날 3일 8일에 여는 각 도별, 광역시별 오일장 정보 공유 3일과 8일에 열리는 각 시도 별 오일장 정보를 공유드리겠습니다. 도 기준, 시 기준으로 묶어서 열리는 오일장 정보를

mr-momm.tistory.com

4일, 9일 오일장

 

4일 9일 장날 전국5일장 오일장 정보

4일 9일 전국5일장날 4일 9일에느 여는 전국오일장 정보 공유 4일과 9일에 전국에서 어떤 장이 열리는지 정보 공유드립니다. 광역시와 도 기준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순서는 경기도, 강원도, 대

mr-momm.tistory.com

5일, 10일 오일장

 

5일 10일 전국5일장 오일장서는 정보

5일 10일 전국5일장날 5일과 10일에 서는 오일장 정보 공유 많은 분들 헛걸음하시지 않게 5일과 10일에 전국에 어떤 장이 서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문 내용 시작 전 아래 관심 항목이 있으시다

mr-mom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