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일, 10일 영산포풍물시장 오일장

전라남도 나주시에 열리는 영산포풍물시장 정보입니다. 아래 정보 참고하셔서 방문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시기의 문제 혹은 그 밖의 이유로 조금은 잘못된 정보도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영산포풍물시장 장 서는날

5일, 10일 주기로 열립니다. 따라서 매월 5일, 10일, 15일, 20일, 25일, 30일 장이 섭니다. 해당 날짜로 인근 지역 방문하신다면 영산포풍물시장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영산포풍물시장 위치

도로명 : 전남 나주시 풍물시장 2길 12-14

지번 : 전남 나주시 이창동 765

3. 특산물

영산포 풍물 시장 특징이라고 할 것은 내륙임에도 어물전을 신축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각종 해산물인 어물을 사실 수 있습니다.

영산포 풍물시장의 전신은 영산포장입니다. 일제강점기에 세워졌습니다. 영산포장은 영산포 포구가 활발했을 때 서남해안을 대표하는 장이었습니다. 바다를 접해있지 않지만 포구가 있어서 각종 해산물이 잘 유통되는 것 같습니다.

영산포의 특산물은 홍어가 있습니다. 홍어를 좋아하시는 분은 영산포 풍물시장 방문하셨다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근에 홍어거리가 있습니다.

4. 교통

시외버스 이용 시

영산포 터미널에서 영산포 풍물시장까지는 600m입니다. 여유 있게 걸어서 10분가량 소요됩니다. 따라서 버스를 이용하셔서 방문하시기도 편리합니다.

영산포 터미널에서 걸어서 영산포 풍물시장까지 가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산포 터미널에서 영상포 풍물시장까지 (네이버지도)

자차 이용 시

영산포 풍물시장 바로 앞에 공영 주차장이 있습니다. 네비에 풍물시장 공영 주차장이라고 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풍물 시장 공영 주차장 주소입니다.

전남 나주시 이창동 761-8

5. 인근 관광지

1) 영산포 홍어거리

아까 말씀드린 대로 영산포 시장 위쪽으로 올라가면 홍어거리가 있습니다. 1km가 조금 넘는 거리로 주변을 보면서 가실 분이라면 대략 20분 이상 소요될 것입니다. 걷으면서 구경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그렇게 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거리가 걷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버스를 타셔도 됩니다. 버스를 타면 대략 10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경로는 아래 참고하세요. 지도에서는 "영산포 홍어거리"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영산포 풍물시장에서 홍어거리까지 길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영산포 풍물시장에서 영산포 홍어거리까지 (네이버 지도)

2) 나주 영상테마파크

나주 영상테마파크는 삼국시대 배경으로 한 드라마, 영화 촬영을 위한 세트장이 있습니다. 주몽, 태왕사신기 촬영 장소로 사용하였습니다. 드라마 촬영했던 배우들의 핸드프린팅이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활쏘기, 승마, 민속놀이도 가능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방문해 보시면 좋겠네요. 영산포 풍물시장에서는 대략 17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차로 20분 정도 소요될 것 같네요.

주소: 전라남도 나주시 공산면 덕음로 450

전국 오일장 정보도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장 서는날 기준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1일, 6일 오일장

 

1, 6일 전국5일장날

1, 6일 전국5일장날 1일 6일 전국5일장날 정보 공유 전국에 있는 1일, 6일날 서는 장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적지 않은 시장이 있기 때문에 모든 시장을 나열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최

mr-momm.tistory.com

2일, 7일 오일장

 

2,7 일 전국5일장날 오일장 각 도 광역시 오일장 정보

2, 7일 전국5일장날 오일장 2일 7일에 여는 각 도별, 광역시별 오일장 정보 공유 2일과 7일에 서는 지역별 오일장 정보를 공유드리겠습니다. 지역별로 구분하였습니다. 원하시는 지역으로 각 항목

mr-momm.tistory.com

3일, 8일 오일장

 

3, 8일 장날 전국5일장날 오일장 시도별 정보

3, 8일 전국5일장날 장날 3일 8일에 여는 각 도별, 광역시별 오일장 정보 공유 3일과 8일에 열리는 각 시도 별 오일장 정보를 공유드리겠습니다. 도 기준, 시 기준으로 묶어서 열리는 오일장 정보를

mr-momm.tistory.com

4일, 9일 오일장

 

4일 9일 장날 전국5일장 오일장 정보

4일 9일 전국5일장날 4일 9일에느 여는 전국오일장 정보 공유 4일과 9일에 전국에서 어떤 장이 열리는지 정보 공유드립니다. 광역시와 도 기준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순서는 경기도, 강원도, 대

mr-momm.tistory.com

5일, 10일 오일장

 

5일 10일 전국5일장 오일장서는 정보

5일 10일 전국5일장날 5일과 10일에 서는 오일장 정보 공유 많은 분들 헛걸음하시지 않게 5일과 10일에 전국에 어떤 장이 서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문 내용 시작 전 아래 관심 항목이 있으시다

mr-mom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