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천 5일장 (주천시장)

강원도 영월군을 방문할 분 중에서 1일, 6일에 가신다면 주천5일장 추천드립니다. 규모가 엄청 큰 장은 아니지만 조선시대부터 장이 섰던 유래가 깊은 장입니다. 가볍게 들리셔서 구경하시고 식사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1. 장 서는 날

1일, 6일이 장 서는 날입니다. 따라서 1일, 6일, 11일, 16일, 21일, 26일에 장이 섭니다. 31일이 있는 날은 다음 날이 1일이기 때문에 서지 않습니다.

2. 주소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주천시장길 47-5

3. 특산물

콩, 고추, 감자, 더덕, 도토리묵이 특산물입니다. 그 밖에 다양한 물건들이 있으니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교통

버스 이용 시

주천버스터미널에서 내리시면 약 300m가량으로 걸어서 주천5일장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주천5일장 방문하기 위해 터미널에서 길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주천버스터미널에서 주천5일장까지 (네이버지도)

자차 이용 시

자차 이용할 경우 "주천전통시장주차장"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1, 2, 3에 공영주차장까지 나옵니다. 원하는 곳으로 가서 주차하시면 될 듯합니다.

주천전통시장 주차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천5일장 주차장 위치 (네이버지도)

5. 음식 소개

꼴두국수 추천드립니다. 허영만 백반기행 92화에 나왔습니다. 한 번쯤 방문하셔서 드셔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꼴두국수의 유래가 재미있습니다. 꼴두국수는 메밀국수인데 가난한 시절 가장 흔하게 먹어서 꼴두 보기 싫다고 하여 꼴두국수라고 합니다.

꼴두국수로 어떤 식당이 유명한지 검색해 보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인근 관광지

1) 단종 유배지 (청령포)

역사에 관심 많으신 분들이라면 단종 유배지 방문 추천드립니다. 조선시대 역사에서 자주 언급되고 드라마에서도 단골 소재로 기억합니다. 주천5일장에서 그리 멀지 않습니다. 차로 대략 30분이면 가실 수 있습니다. 청령포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주천5일장에서 단종유배지까지 경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천5일장에서 단종 유배지까지 거리 (네이버지도)

2) 고씨동굴

석회암 동굴로 내부 신기한 모습을 보고 싶으시다면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에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성인 입장료는 4천 원입니다. 방문한 분들 의견은 그 정도 입장료를 내도 괜찮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여름에 시원하고 신기한 동굴 궁금하시다면 방문 추천드립니다. 차로 대략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주천5일장에서 고씨동굴까지 경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천5일장에서 고씨동굴까지 (네이버지도)

3) 영월 한반도 지형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면 한반도 지형과 유사하게 생긴 곳입니다. 우연의 일치이겠지만 신기한 자연 모습을 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대략 20분 정도 차로 가시면 됩니다.

영월 한반도 지형까지 경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천5일장에서 한반도 지형까지 (네이버지도)

전국 다른 지역의 오일장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날짜 기준으로 구분된 오일장 정보입니다.

1일, 6일 오일장

 

1, 6일 전국5일장날

1, 6일 전국5일장날 1일 6일 전국5일장날 정보 공유 전국에 있는 1일, 6일날 서는 장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적지 않은 시장이 있기 때문에 모든 시장을 나열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최

mr-momm.tistory.com

2일, 7일 오일장

 

2,7 일 전국5일장날 오일장 각 도 광역시 오일장 정보

2, 7일 전국5일장날 오일장 2일 7일에 여는 각 도별, 광역시별 오일장 정보 공유 2일과 7일에 서는 지역별 오일장 정보를 공유드리겠습니다. 지역별로 구분하였습니다. 원하시는 지역으로 각 항목

mr-momm.tistory.com

3일, 8일 오일장

 

3, 8일 장날 전국5일장날 오일장 시도별 정보

3, 8일 전국5일장날 장날 3일 8일에 여는 각 도별, 광역시별 오일장 정보 공유 3일과 8일에 열리는 각 시도 별 오일장 정보를 공유드리겠습니다. 도 기준, 시 기준으로 묶어서 열리는 오일장 정보를

mr-momm.tistory.com

4일, 9일 오일장

 

4일 9일 장날 전국5일장 오일장 정보

4일 9일 전국5일장날 4일 9일에느 여는 전국오일장 정보 공유 4일과 9일에 전국에서 어떤 장이 열리는지 정보 공유드립니다. 광역시와 도 기준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순서는 경기도, 강원도, 대

mr-momm.tistory.com

5일, 10일 오일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