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구시장 오일장

충남 공주에 방문하는 분들 중 오일장에 관심 있으신가요? 혹시라도 방문 날짜가 유구시장 오일장과 맞다면 방문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방문하실 때 알고 계시면 좋을 정보들 공유드립니다.

1. 유구시장 오일장 날짜

유구시장은 3일과 8일에 장이 섭니다. 따라서 매월 3일, 8일, 13일, 18일, 23일, 28일에 장이 섭니다. 해당 날짜에 공주에 가신다면 유구시장을 방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유구시장 위치

충남 공주시 유구읍 시장길 29-4 석남리

3. 특산물

유구읍은 섬유를 생산하여 직물업이 발달하였습니다. 유구시장 방문하셔서 직물을 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수박, 감자, 고랭지 채소, 표고버섯 등도 있습니다. 시장 방문하셔서 맛있는 야채를 맛보는 것도 즐거울 것 같습니다.

한국 사람이라면 김치를 좋아합니다. 유구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뿌리갓김치를 맛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유구읍에서 자라는 뿌리갓으로 만든 김치입니다. 향이 굉장히 좋다는 평이 있습니다. 방문하시는 분은 한번 도전해 보세요.

4. 교통편

1) 시외버스

유구터미널에서 유구시장까지는 도보로 6분이면 이동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 참고하셔서 쭉 올라오시면 유구시장 가실 수 있습니다.

버스터미널에서 유구시장 가는 경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구터미널에서 유구시장 가는 방법 (네이버지도)

2) 자차 이용 시

유구시장 주차장이라고 검색하시면 유구시장 인근 주차장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를 드리지 않아도 네비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유구시장 인근 주차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구시장 주차장 (네이버지도)

5. 인근 관광지

1) 마곡사

유구시장 인근 관광지로 마곡사가 있습니다. 차로 20분 정도 이동하시면 가실 수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는 곳입니다. 시간나신 다면 방문하셔서 수령한 경관을 보시면 좋겠네요. 

유구시장에서 마곡사까지 경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구시장에서 마곡사까지 (네이버지도)

2) 공주국립박물관

어릴 적에 공주로 수학여행 혹은 여행 가면 한 번쯤 들렀던 것 같습니다. 백제 문화 문화재가 많이 있습니다. 옛날 추억을 되살려보시거나 자녀와 함께 교육차 방문하면 좋은 곳입니다. 차로 대략 30분 정도 걸립니다.

주소: 충청남도 공주시 관광단지길 34

영업시간

평일 09:00 ~ 18:00, 주말 09:00 ~ 19:00

유구시장에서 국립공주박물관까지 경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구시장에서 국립공주박물관까지 (네이버지도)

공주는 사실 이 두 곳 말고도 볼 것이 너무 많습니다. 유구시장 방문하시고 인근에 다른 관광지도 같이 보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유구시장 인근 관광지 정보는 나중에 추가하여 다시 공유드리겠습니다.

공주 지역에 볼 곳이 너무 많은 유구시장이었습니다. 방문하셔서 맛있는 것도 드시고 즐거운 여행되세요.

전국에 특색있는 오일장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날짜 기준으로 정리한 전국 오일장입니다.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1일, 6일 오일장

 

1, 6일 전국5일장날

1, 6일 전국5일장날 1일 6일 전국5일장날 정보 공유 전국에 있는 1일, 6일날 서는 장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적지 않은 시장이 있기 때문에 모든 시장을 나열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최

mr-momm.tistory.com

2일, 7일 오일장

 

2,7 일 전국5일장날 오일장 각 도 광역시 오일장 정보

2, 7일 전국5일장날 오일장 2일 7일에 여는 각 도별, 광역시별 오일장 정보 공유 2일과 7일에 서는 지역별 오일장 정보를 공유드리겠습니다. 지역별로 구분하였습니다. 원하시는 지역으로 각 항목

mr-momm.tistory.com

3일, 8일 오일장

 

3, 8일 장날 전국5일장날 오일장 시도별 정보

3, 8일 전국5일장날 장날 3일 8일에 여는 각 도별, 광역시별 오일장 정보 공유 3일과 8일에 열리는 각 시도 별 오일장 정보를 공유드리겠습니다. 도 기준, 시 기준으로 묶어서 열리는 오일장 정보를

mr-momm.tistory.com

4일, 9일 오일장

 

4일 9일 장날 전국5일장 오일장 정보

4일 9일 전국5일장날 4일 9일에느 여는 전국오일장 정보 공유 4일과 9일에 전국에서 어떤 장이 열리는지 정보 공유드립니다. 광역시와 도 기준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순서는 경기도, 강원도, 대

mr-momm.tistory.com

5일, 10일 오일장

 

5일 10일 전국5일장 오일장서는 정보

5일 10일 전국5일장날 5일과 10일에 서는 오일장 정보 공유 많은 분들 헛걸음하시지 않게 5일과 10일에 전국에 어떤 장이 서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문 내용 시작 전 아래 관심 항목이 있으시다

mr-mom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