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국오일장

전국오일장날짜 알아보기

오늘은 전국오일장날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관심이 생겨서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했습니다. 전국오일장 관련 관심 항목 아래 있다면 참고하세요. 들어가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한 눈에 보이게 전국오일장날짜 표를 공유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사실 전국오일장날짜를 공유할 수 있겠죠. 큰 문제 하나와 작은 문제가 하나 있었습니다. 큰 문제는 이 포스팅은 현 시점 전국오일장날짜 정보라는 것이죠.

 

이후에 변경이 될 경우 이 포스팅 참고하신 분들께 누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전국오일장날짜를 나열식으로 붙이기만 하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어서요.  원하시는 시장을 이 포스팅에서 검색하지도 못할 건데요. 그래서 전국오일장날짜, 전국전통시장을 검색하실 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두 가지 방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1) 전통시장통통에서 검색 2) 5일장 지도에서 검색 제가 아는 두 가지 방법 공유드리겠습니다.

 

1) 전통시장통통에서 검색

검색엔진에서 전통시장통통이라고 치시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맨 밑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마크가 있습니다. 중소기업벤처기업부 마크도 있네요. 아마도 운영하는데 정부에서 관여하는 사이트 같네요.

 

전통시장 소식, 공지사항을 누르시고 검색창에 5일장이라고 치시면 나오는 글이 하나 있습니다. 전국 5일장날 현황 안내 아쉽게도 등록일이 2016년 9월 2일입니다. 제가 이 사이트 전체를 뒤진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가장 최신 정보를 못 찾았을 수도 있습니다.

 

여튼 저 게시글을 누르시면 엑셀파일이 있습니다. 열어보시면 전국오일장날짜가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시장 위치, 대표번호도 나와있습니다. 참고하시기 충분히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전국오일장날짜 검색방법

이 사이트를 전국오일장날짜만 검색하는 것 말고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전통시장찾기 탭을 누릅니다. 그러면 지역을 선택하실 수도 있고 시장명을 직접 입력하실 수도 있습니다.

 

혹은 품목명에 검색을 하시면 주취급품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김밥이라고 치시면 김밥이 유명한 시장이 나옵니다. 시장에 먹거리 찾으시는 분들께 유용할 수 있겠네요.

전통시장찾기

 

2) 5일장 지도에서 검색

5일장 지도에서 검색을 하시면 전국오일장날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민간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이 사이트가 현재의 정보를 아주 잘 담겨져 있는 것 같습니다. 주소를 링크하겠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좋은 사이트 같습니다.

http://wowmap.kr/market5

연결한 링크로 가시면 전국오일장날짜가 뜬 지도가 보입니다. 지도에서 날짜를 확인하시고 클릭하시면 해당 시장 정보가 나옵니다. 이렇게 지도를 보시고 가고 싶은 지역에 시장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전국오일장날짜 검색방법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목록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이 보입니다. 전국오일장날짜에 대한 정보와 시장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나열되어 있는 정보를 하나씩 보실 수도 있고 검색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전국오일장날짜 검색방법

 

정말 오일장을 검색하는 것 같습니다. 일반 시장을 모두 검색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칠원공설시장으로 검색해보았습니다. 아래 빨간색 네모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검색결과에서 간단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조금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오일장날짜 검색방법, 칠원공설시장검색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장날, 주소, 대표전화, 다음 장날까지 볼 수 있네요. 그리고 네이버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검색으로 연결됩니다. 정말 잘 만든 사이트 같습니다.

전국오일장날짜 검색방법, 칠원공설시장검색

 

이 사이트가 좋은게 상세조건 검색이란 것이 있습니다. 아래 캡처한 그림 상세조건을 누르시면 됩니다.

전국오일장날짜 검색방법, 5일장지도에서 상세조건 검색

 

상세조건은 아래 캡처한 그림을 참고하세요. 날짜, 지역, 장날 선택하셔서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시간되시는 날 원하는 지역 고르셔서 오일장 놀러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국오일장날짜, 5일장지도에서 상세조건 검색

 

제가 궁금해서 알아보다 정말 좋은 사이트 찾은 것 같습니다. 전국오일장날짜 찾아보시려는 분들께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 참고하시고 전통시장에서 좋은 추억 만드세요. 이상입니다.

그 밖의 오일장 관련 바로가기 아래 남겨두겠습니다. 개별 오일장 정보도 관심 있으시다면 참고하세요.

전국오일장 정보 바로가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