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라인 탑골공원

가보셨나요? 혹은 들어보셨나요?

 

온라인 탑골공원은 SBS KPOP CLASSIC 채널을 말합니다.

정확히는 SBS KPOP CLASSIC에서 재생하고 있는 SBS 인기가요 LIVE STREAMING 입니다.

지금은 SBS INKIGAYO Live Streaming(2000~1999)로 되어 있네요.

2000년과 1999년 인기가요를 계속 재생 중인 것 같습니다.

오늘 이 채널 접속해서 보는데

첫 곡이 박지윤의 성인식이었습니다.

정말 추억돋네요.

이 채널의 재미는 편집해서 노래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방송 전체를 재생합니다.

그래서 풋풋한 스타들이 mc를 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재생 중인 인기가요 mc는 김진과 김소연 배우네요.

김소연 배우는 요새 주말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딸에서도 나오고 있는데

뭔가 감회가 새롭습니다.

 

온라인 탑골공원에 제일 열광하는 세대는 누구일까 생각해봤습니다.

아마도 현재 재생 중인 1999년과 2000년일 때 10대였던 분 일 건데요.

80년대 후반생 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습니다.

이걸 보고 있으니 어렸을 때 인기가요 봤던 기억이 나네요.

 

SBS인기가요가 일요일이었는지 토요일이었는지 기억이 정확하지 않네요.

MBC가 토요일이었던 것 같고

주말인 토요일 일요일에 음악프로를 한번씩 봤었던 기억이 있네요.

 

온라인 탑골공원의 또다른 재미는 동시접속자들입니다.

동시접속자 최대수는 2만명이 넘어간다고도 합니다.

추억을 공유하는 그 접속자들이 남기는 채팅창이 볼만합니다.

채팅창만 보고 있어도 시간가는 줄 모릅니다.

기술 발달로 추억을 공유하는 사람들끼리 대화를 한다는 것이 특별하게 다가옵니다.

 

이 글을 쓰는 와중에 신민아 씨가 애띤 모습으로 순위 소개를 하고 있네요.

스타들의 신인시절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도 놓칠 수 없습니다.

이거 보고 있으면

시간이 정말 빨리 갈 것 같네요.

어떤 분들이 자기 전에 온라인 탑골공원 들렸다 잔다고 합니다.

 

아마도 이 채널은 이런 방식으로 연도를 바꿔가면서 계속 운영하지 않을까 합니다.

인기가요의 역사도 오래되었으니

그 긴 시간 스트리밍으로 계속해도 엄청날 것 같네요.

 

인기가요 역사를 보니 엄청납니다.

서울방송이 개국했을 때 SBS 인기가요가 시작한 것 같습니다.

그게 91년도인 것 같습니다.

도중에 종영했다 다시 시작하기도 한 것 같습니다.

 

인기가요가 한번에 한시간씩 방송을 했다고 가정을 하면

1년치 방송은 48시간이겠네요. (한달에 네번 4시간 X 12달)

1년치 방송은 이틀이면 끝나겠네요.

지금 1999년과 2000년이니까 나흘이면 2년치 방송은 모두 틀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온라인 탑골공원이니 90년대와 2000년대 인기가요를 모두 돌린 후

처음부터 다시 돌아가다 될 것 같네요.

 

80년대 중후반생들이 지금은 30대 초중반쯤 되었을 건데요.

지친 하루를 온라인 탑골공원에 들려 마무리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좋은 걸 알았으니 가끔씩 들러서 추억을 음미하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