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열의 음악앨범

들어보셨나요?

요새 흥행을 하고 있는 영화입니다.

주연 배우인 정해인, 김고은 씨가 티비에 많이 나와서 처음에 알게되었습니다.

저 둘이 왜 같이 나오지 하다가 유열의 음악앨범이란 영화를 찍게 된 것을 알게 되었네요.

 

아직 보러 가기전 영화를 볼지말지 고민하면서 찾았던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유열의 음악앨범 실화, 유열의 음악앨범 쿠키, 유열의 음악앨범 ost 관련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LP 앨범, 영화와 직접 관련은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름다운 이야기에 유열의 음악앨범이 실화인지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감독님이나 주연배우 인터뷰를 통해서 이야기가 실화다라는 내용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실화는 아닌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그 시대를 살아가면서 겪었던 몇 가지 사건이 기본이 되어 이야기를 진행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헷갈리시는 이유가 영화 제목이 '유열의 음악앨범'이라서 인 것 같은데요.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유열 님은 가수입니다.

실존 인물이시죠.

간혹 티비에 나오시기는 하나 요새는 티비에서 자주는 못 봤던 것 같습니다.

젊은 세대들은 누구이신지 모를 것 같네요.

음악앨범이라는 라디오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현재도 있습니다.

지금은 이현우 씨가 진행하고 계시죠.

유열씨는 94년도부터 2007년도까지 진행을 하신 것 같네요.

첫 라디오 DJ를 하시던 날이 중요하게 나옵니다.

이 부분은 영화를 직접 보고 확인하시죠.

실존하는 인물인 유열씨와 실제 진행했던 음악앨범이라는 라디오 프로그램 때문에

영화의 이야기가 실화인지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요새 영화를 보고 나면 쿠키영상이 있냐가 중요하죠.

아무래도 마블 영화의 영향 때문인 것 같습니다.

유열의 음악앨범 쿠키는 없습니다.

마지막에 배우들의 아름다운 모습이라도 기대하셨던 분들이 계실 수도 있지만

아쉽게도 없다고 하네요.

 

유열의 음악앨범 OST도 궁금해 하실 것 같습니다.

이 영화는 라디오 배경이고 당연히 음악이 많이 나오겠죠.

이 영화의 기본 흐름은 시간 흐름에 따라 주인공들의 만남에 있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그 시대에 유명했던 곡들이 나오는 것 같네요.

아마도 이 영화의 나오는 노래를 전부 아우르는 세대도 있을 것이고

일부만 아는 세대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도 아름다운 노래에 공감하는데 세대구분은 필요없을 듯 합니다.

주연배우들은 Coldplay 의 'FIX YOU', 루시드 폴의 '오 사랑'을 추천했네요.

Coldplay는 최근에 슈퍼밴드에서 viva la vida로 알게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원래 유명한 그룹이죠.

Fix you가 영화에서 어떻게 자연스럽게 스며들었을지 기대됩니다.

루시드 폴의 서정적인 '오 사랑'도 마찬가지로 기대되네요.

 

영화 관련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보니

더욱더 보고 싶네요.

이후에는 유열의 음악앨범 후기로 포스팅 작성해서 공유하겠습니다.

 

 

 

 

 

댓글